스파로 돈벌기 위해 필요한 능력 3.좋은 여행지 같은 스파 만들기 BEAUTY LETTER - 페보니아 코리아
현재 위치
  1. 게시판
  2. BEAUTY LETTER

BEAUTY LETTER

페보니아 코리아 뉴스레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스파로 돈벌기 위해 필요한 능력 3.좋은 여행지 같은 스파 만들기
작성자 페보니아 코리아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12-0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29

스파로 돈 벌기 위해 필요한 능력

3. 좋은 여행지 같은 스파 만들기



좋은 여행지 같은 스파 만들기 

에스테틱이나 스파 (이후 ‘스파’로 총칭)가 더 이상 미용만의 장소가 아닌 쉼과 회복 및 위로의 장소로 진화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 장소로서 스파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스파로 돈 벌기의 세 번째 능력은 “좋은 여행지 같은 스파”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 이야기를 들었을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인테리어에 투자를 많이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일 텐데, 그런 이야기는 아닙니다. 기능적인 장소로서가 아니라 감성적인 장소로서 우리의 관심과 배려를 스파라는 장소에 넣어야 한다는 것이지 럭셔리한 인테리어가 있는 장소를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좋은 여행지 같은 스파에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이 있습니다.


  1. 조용하고 평화로운 환경: 외부 소음과 방해를 차단하여 고객이 편하게 긴장을 이완할 수 있도록 만듭니다.
  2. 깨끗하고 위생적인 공간: 베드 시트, 얼굴 커버 시트에서부터 휴지통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눈과 피부가 만나는 부분이 깨끗하게 정리되고 소독되어 있도록 합니다.
  3. 편안하고 위로를 주는 향기: 진하지 않은 은은한 향기가 고객의 감각을 만족시키고 이완을 도우면서 기분을 향상시켜 줍니다.
  4. 적절한 온도와 습도의 유지: 휴식공간은 섭씨 21도에서 24도 사이에서 고객들이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고, 테라피 공간은 섭씨 24도에서 27도 사이를 유지하면서 긴장을 완화시켜주고 근육을 이완시켜 줄 수 있는 환경를 만듭니다. 자쿠지나 수영장의 온도는 섭씨 27도에서 37도 사이를 유지하면서 자쿠지는 좀 더 따뜻하게, 수영장은 약간 시원한 편으로 유지하는 것이 일반적인 가이드라인입니다.
  5. 쾌적한 환기: 좋은 공기 질과 환기는 고객에게 편안함을 주며 신선한 분위를 유지시켜 줍니다.
  6. 편안한 집기와 위치: 의자, 테이블 등 다양한 가구들이 고객의 편안함과 테라피스트들이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디자인되고 위치되어야 합니다.
  7. 진정시켜주는 조명: 부드럽고 이완을 유도하는 조명은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 줍니다.
  8. 프라이버시: 테라피 공간은 타인의 방해를 받지 않고 최대한의 개인 정보 보호가 확보되어야 합니다.
  9. 편안하지만 독특한 리셉션 및 공용 공간: 편안하지만 우리 스파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이런 요소들은 인테리어나 집기에 비싼 투자를 하기보다는 고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전제되면 가능합니다. 원장님들 각자의 취향을 잘 반영해서, 이 요소들을 확보할 수 있다면, 스파를 퀄리티 있는 미용 트리트먼트를 받는 장소를 넘어 고객의 몸, 마음과 감각을 성숙시키는 총체적인 웰니스 장소로서 포지션 하면서 지속적인 고객 확보에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 온 고객을 지속적인 고객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스파 공간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스파로 돈 벌 수 있는 세 번째 능력입니다. 


첨부파일 14뷰티레터.pn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