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로 돈벌기 위해 필요한 능력 4.자동화 시스템 만들기 BEAUTY LETTER - 페보니아 코리아
현재 위치
  1. 게시판
  2. BEAUTY LETTER

BEAUTY LETTER

페보니아 코리아 뉴스레터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스파로 돈벌기 위해 필요한 능력 4.자동화 시스템 만들기
작성자 페보니아 코리아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12-0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06

<자동화 시스템 만들기 >





스파 및 에스테틱 비즈니스가 디지털 대전환의 태풍 속에서 크게 영향받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할 수도 있지만, 경쟁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꼭 그렇치는 않습니다. 만약 경쟁자가 디지털 및 AI 를 잘 이용해서 고객 접근력과 소통력을 높인다면 상대적인 경쟁력 저하가 예측되기 때문이죠. 이때 요구되는 능력이 스파 운영에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서 안정화시킬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 능력이 스파로 돈벌기 위한 4번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에스테틱 및 스파 샵이라고 해도 자동화는 일인샵이든 멀티 샵 체인이든 상관없이 모두 중요한 성공 요인 입니다.  자동화를 셋업 하는 비용이나 노력에 비교하여 그 리워드가 훨씬 크기 때문일 겁니다.


효율적인 시간 및 인원관리, 고객경험의 지속적인 향상, 적절한 분석정보의 입수와 및 이에 기반한 합리적인 의사결정등이 그 리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 시스템을 일부라도 도입할 수 있는 영역에는 예약, 재고, 결제, 고객관리 업무들을 들 수 있습니다.  

1. 예약관리 시스템: 고객 예약을 관리하고, 예약 변경 및 취소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예약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면 훨씬 쉽게 샵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재고관리 시스템: 샵에서 필요한 제품 및 재료의 재고를 관리하고, 재고 부족 시 자동으로 주문을 생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3. 결제 시스템: 고객이 예약한 스킨케어 서비스 및 제품의 매출에 대한 결제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4. 고객관리 시스템: 고객정보를 관리하고 고객 만족도 조사 및 마케팅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이 시스템을 도입, 구축,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 성공은 그리 멀리 있지 않습니다. 

이런 자동화 시스템의 한 예로 공비서 ( https://www.gongbiz.kr/) 라는  뷰티샵 원장님들을 위한 통합관리 솔루션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고객, 매출, 예약, 제품관리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죠.


디지털시대에 샵을 운영하는 시스템을 가능하면 자동화로 바꾸고 고객과의 소통과 퀄리티있는 서비스에 집중하는 것이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 생각됩니다.  디지털화 및 자동화 할 수 있는 에스테틱 및 스파샵의 업무들을 모두 솔루션을 사용해서 하면, 그 부분에서 원장님들의 두손과 머리를 자유롭게 함으로써 좀더 고 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곳에 집중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나로그 비즈니스와 디지털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접목하는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활용하는 능력이 스파로 돈 벌수 있는 네번째 능력입니다.

혹시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물어봐 주세요.


다음에는 ‘스파로 돈벌기에 필요한 능력: 다섯번째 '도움되는 정보를 제공하기’로 또 만나 뵐게요.




첨부파일 뷰티레터15.pn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